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도록
협력의 장을 마련하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대구·경북병원회 회장양 동 헌
존경하는 대구·경북 병원회 회원병원과 임직원 여러분안녕하십니까?
제19대 대구경북병원협회 회장을 맡게 된 경북대학교병원장 양동헌입니다.
귀한 자리에서 봉사할 기회를 주심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현재 대한민국과 우리 지역 의료는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고령화와 인구감소, 의료인력의 수도권 유출과 고로 인한 지역간 의료 격차 등이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의정갈등으로 인한 전공의 부재가 장기화되며 전반적인 의료체계가 흔들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디지털헬스케어, AI와 빅데이터 등 신기술이 의료와 접목되면서 병원의 경영환경 또한 많이 달라지고 있음을 체감합니다.
시대와 환경이 주는 도전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지역 의료가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 병원 간 협력이 더욱 중요한 때입니다. 대구·경북 병원회의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합니다. 이에 회원 병원들께 저의 다짐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함께 소통하는 대구·경북 병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빠르게 변하는 정책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보건의료와 관련된 각종 정책정보들을 공유하고, 정부와 유관기관에 적극적으로 회원병원의 의견을 개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회원병원 간의 소통도 더욱 활성화하여 ‘소통하는 대구·경북병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임직원 여러분의 역량강화에 보탬이 되겠습니다. 최신 의료환경과 국내외 선진사례, 각종 신기술 등을 병원회 세미나에서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경쟁력 있는 병원 모델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신임회장으로서 우리 지역 병원 네트워크의 중심을 담당해 온 대구경북병원회의 역할과 명성을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구·경북병원회 회장양 동 헌